인테리어필름, 시트지

LED전등 셀프 리모델링 제거 후 교체하는 방법

진테리어 2022. 12. 7. 18:47
반응형

전등 교체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인테리어 기술자를 꿈꾸는 20대 청년입니다.  오늘은 기존에 달려있는 전등을 제거하고  새로운 전등으로 교체하는 방법을 포스팅하려 합니다. 전등을 교체하는 것은 도배와 인테리어필름 그리고 철거까지 대부분의 공정에 해당하는 밑 작업입니다. 조명을 바꾸는 것은 전반적인 인테리어를 크게 바꿔주는 중요한 작업입니다. 아무리 이쁜 도배지를 벽에 발라도 조명이 어둡다면 그 분위기를 살릴 수 없습니다. 한번 익히면 평생 쓸 수 있는 기술 조명과 전등을 교체하는 방법 오늘 쉽게 배워보시죠!! 가끔 전구를 교체하지 못해 사람을 부르는 경우가 있는데  10분이면 하는 간단한 작업에 몇만 원 많게는 십만 원 단위를 지불해야 합니다. 현장에서 많이 쓰이고 꼭 알아야 하는 전등 교체방법 시작합니다~

전등 리모델링 교체하는 방법

전등을 교체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전기에 감전될 위험이 있는 작업이기에 꼭 시작 전에 차단기를 내리거나 최소한 불은 끈 상태에서 장갑을 끼고 작업하셔야 합니다. 220 볼트는 그냥 찌릿해요 뭘 그렇게 까지 하나요?라고 물어보셔도 제발 불은 끄고 진행해주세요 조금이라도 이상하거나 걱정되는 것은 피하는 게 맞습니다.

전등을 교체하는 순서
1. 기존 전등의 커버를 제거한다 커버 옆면을 손으로 만지면 4개의 고정부품이 장착되어있다. 이 부품을 바깥쪽으로 돌리면 쉽게 커버가 빠진다. 가만히 두면 당연히 바닥으로 떨어지기 때문에 전등 바닥을 한 손으로 잡고 진행해야 한다.
2. 기존 전등의 리드선(두꺼운 전선)과 전등에 달려있는 얇은 전선을 연결하는 부위를 제거한다. 보통은 흰색이고 손가락 1.5마디 정도의 사각형 모양이다. 쉽게 교체하기 위해서 굵은 선과 붙어있는 부분을 빼는 게 좋다. 위에 영상을 보면 어떻게 생겼는지 나온다.
3. 기존 전등의 큰 너트(조이는 부품)를 제거한다. 보통 투명하고 동그란 모양이다.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리면 쉽게 빠진다. 주의할 점은 LED 판이 툭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한 손으로는 바닥면을 잡고 진행하는 게 좋다는 것이다.
4. 기존 전등의 LED판을 안전한 공간에 보관한다.

전등 셀프 리모델링

5. 새로운 LED판을 천장에 붙어있는 고정나사에 결합한다. 아래에서 보면 LED판에 작은 구멍은 엄청 많고 큰 구멍은 2개뿐이다. 큰 구멍을 천장에서 나온 2개의 고정나사에 맞추면 된다. 큰 구멍이 무엇인지 모르겠다면 츄파츕스 또는 열쇠 모양으로 뚫린 구멍을 찾으면 된다.
6. 새로운 LED판에 3번에서 제거한 투명하고 동그란 부품을 시계방향으로 돌려서 고정한다. 수평을 맞춰서 고정해야 한다.
7. 새로운 LED판에 달린 전선과 사각형 고정부위를 손으로 잡고 천장에서 내려오는 큰 전선을 연결하면 된다. 이때 전선 색이 검정+흰색 또는 빨간색 등  2가지로 되어있는데 크게 신경 쓰지 않고 결합하면 된다. 주의할 점은 전선의 피복이 벗겨지지 않은 부분까지 넣으면 작동이 안 된다는 것이다.
8. 아직 커버를 끼우지 말고 차단기를 올리고 불을 켜서 전등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한다. 불이 들어오면 다시 불을 끄고 전등에 커버를 결합하면 된다.

전등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

 

구독과 댓글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셀프로 전구 수리 및 교체하는 방법

반응형
data-ad-unit = "DAN-1iupy2cy6btps" data-ad-width = "300" data-ad-height =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