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필름, 시트지

인테리어필름 구인구직하는 방법(네이버밴드)

진테리어 2023. 1. 11. 17:54
반응형

인테리어필름 구직방법

인테리어필름 구인/인테리어필름 구직/인테리어 필름공사/인테리어필름 작업/인테리어 소품

<인테리어 필름을 구인, 구직하는 방법>
1. 지인, 인맥
2. 네이버 밴드
3. 잡코리아, 사람인
4. 벼룩시장

안녕하세요! 저는 인테리어 필름작업을 하는 20대 청년입니다. 최근 저의 블로그를 보시고 저에게 구직을 희망하신다는 분들의 연락을 받았는데요 만나서 대화를 하거나 전화로 어떤 상황인지 정확하게 물어본 것은 아니고 단순하게 문자와 카톡정도로 연락을 주고받았습니다. 그럼에도 인테리어필름에 도전하고 싶다는 그분들의 열정을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저도 아직 일을 배우는 입장이고 아직은 제가 직원을 고용해 일을 알려드릴 입장이 아니다 보니 정중하게 거절하는 수밖에 없었습니다. 직접적으로 저에게 연락을 주지 않으셨더라도 요즘 경기가 너무 안 좋다 보니 기술직을 희망하고 많은 공정들을 탐색하던 중 인테리어필름을 알게 되신 분들도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네이버의 밴드나 유튜브에 댓글만 봐도 하시던 일을 접고 새로운 도전을 하고 싶다는 분들의 댓글이 상당히 많아졌다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필름도 인맥이 중요하다.

인테리어필름에 도전하신다니 우선 반갑게 인사드리겠습니다. 환영합니다! 각자의 다양한 이유로 필름시공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셨을 텐데 처음에 모두가 그렇듯 새로운 도전을 한다는 게 쉽지만은 않습니다. 인테리어필름에 입문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과거에 성골, 진골 그리고 6두품이 존재했듯 인테리어필름시공에 입문하는 것도 인맥과 지인찬스는 상당히 중요합니다. 쉽게 말해 지인이 필름을 직접 시공하시거나 인테리어필름업체를 운영하면서 일을 넘겨주는 실장급이거나 필름이 아니더라도 다른 공정에서 오랫동안 일을 하셨다면 필름을 배우기가 상대적으로 쉽습니다. 그동안 일을 하면서 알게 된 인프라가 많으실 테니까요 현실적으로 지인을 통해 입문한 사람들이 일을 빠르게 배울 수 있고 시작하는 일당의 수준도 많이 달랐습니다. 저는 아쉽게도 현장에서 인테리어 필름작업하시는 분들을 전혀 알지 못해 이 방법으로 입문하지는 못했습니다.

인테리어 필름 네이버밴드

두 번째로 네이버 밴드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기술직이라는 게 경력도 중요하고 현장에서 일을 배우신 분들이 많기 때문에 우리가 흔히 부르는 실장이나 팀장님들은 컴퓨터나 핸드폰을 사용하는 게 요즘 젊은 사람들 보다 불편한 게 사실입니다. 더군다나 잡코리아나 사람인에 구인을 한다고 글을 쓰는 것도 힘든데 그 어려운 걸 참고 글을 적어도 지원하는 사람이 너무 적다 보니 점점 다른 경로를 찾게 된다고 말씀해 주셨어요 차선책으로 사용한 것이 네이버 밴드인데요 카카오톡이나 문자 수준의 간단한 조작으로 글을 쓰고 댓글을 다는 것이 가능하니 하루에도 인테리어 필름을 구인하고 구직한다는 글이 많이 올라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밴드를 설치하고 인테리어필름이라고 검색하시면 4~5개 정도의 밴드가 나오는데요 전부 가입신청을 하고 가입인사를 올려 본인을 소개하시면 됩니다. 저도 학원을 수료하고 이 방법으로 입문을 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제가 처음 적은 소개글에 많은 댓글을 달아주시고 따로 문자로 응원과 격려 그리고 필요한 물품을 자세히 설명해 주시는 분들이 있어 막연한 두려움에서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밴드는 인테리어필름 전국모임, 인테리어필름 전국 품앗이, 인테리어필름초보, 필름사 전국 시공연합 정도가 있습니다.

인테리어필름 입문

인테리어필름 잡코리아/사람인

잡코리아와 사람인은 인테리어필름을 알아보기 전에도 많이 이용하셨을 것이라 생각하는데요 그만큼 유명하고 하루에 이용하는 사용자가 상당히 많은 채널입니다. 그렇지만 기술직은 여전히 서로서로 소개해주는 문화가 훨씬 많다 보니 잡코리아나 사람인에서 만족할 만한 인테리어필름 구인 구직 활동을 하기는 어렵습니다. 사람을 직접 구하는 실장이나 팀장급의 선배들은 이 채널에 열심히 글을 올려도 만족할만함 사람을 구할 수 없었다는 경험도 많이 축적되어 있어 이 채널을 이용하는 것에 많은 신뢰를 가지고 있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마지막에 설명드릴 벼룩시장 어플과 마찬가지로 인테리어필름을 시공하는 기술자는 아니지만 개인이 운영하는 인테리어사무실이나 인테리어필름 대리점에서 사무직 혹은 창고관리 등 다른 분야의 사람을 구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공개된 연락처에 하나씩 연락을 해보면서 인테리어필름을 배우고 싶은데 조공이 필요하신지 물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다시 설명드리겠습니다.

인테리어 필름 벼룩시장 어플

마지막으로 인테리어 필름에 입문하기 위해 사용하는 어플로 벼룩시장이 있습니다. 다만 아직 많이 알려져 있지 않고 그렇기에 구인과 구직 모두 활발한 편이 아닙니다. 당장 어플을 설치하고 인테리어 필름을 검색하면 시공자를 구한다는 글은 없고 인력사무소의 글이나 인테리어필름 대리점의 판매사원이나 창고관리 혹은 사무직원을 뽑는다는 글이 대부분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하나의 팁은 현장에서 많은 선배들과 대화를 해본 결과 의외로 대리점으로 처음 입문하신 분들도 많다는 것인데요 위에 나와있는 사무직원이나 판매사원으로 입사를 하고 대리점에 손님이 적거나 없는 날에는 시공하시는 분들을 따라 현장에 나가서 필름을 옮기고 부자재를 나르면서 칼을 잡는 것까지 하나씩 배우다 보니 나중에는 막내가 들어오면 그 사람에게 판매나 사무를 시키고 본인은 시공에만 집중하게 되었다는 것이죠 처음부터 시공하는 업무를 하고 싶은 게 사람이고 그 길이 빠른 것은 모두가 알지만 요즘은 경기가 너무 안 좋아 필름을 예전부터 시공하셨던 분들도 많이 괴로운 상황인데요 이제 필름에 도전하신 다면 LX지인, 삼성필름, 영림필름, 현대보닥필름 등 인테리어필름 대리점의 문을 두들겨 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테리어필름에 도전하시거나 현장에서 일을 하시는 기술자분들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반응형
data-ad-unit = "DAN-1iupy2cy6btps" data-ad-width = "300" data-ad-height =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