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모델 촬영 후기 3D모델링(부업/시급 공개)

진테리어 2022. 12. 8. 10:22
반응형

손이 어색해 주머니에 넣었습니다. 죄송합니다.

안녕하세요! 기술자로 성장하고 싶은 20대 청년입니다. 부업으로 프리랜서 모델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간단한 의류모델, 홍보모델 그리고 3D 모델로 활동했습니다. 이번에 참여한 아르바이트는 서울에서 진행되었고 1~2시간씩 총 2회 현장방문으로 촬영했습니다. 포스팅 하단에 이번 촬영에 받은 모델료도 공개하겠습니다!! 이전에 모델 촬영을 위해 3주간 7kg을 다이어트한 후기도 읽어보시면 더 재밌게 읽으실 수 있습니다.

3D 모델이 무엇인가??

정확하게 이론적으로 공부하고 설명할 수준은 아니지만 제가 이해한 것을 바탕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3D 모델이란 쉽게 말해 영화나 드라마 그리고 연구시설에서 연구와 상업목적으로 이용하는 모델을 말합니다. 영화와 드라마 장면에서 사람이 많이 필요한 CG 배경 한 번쯤은 보셨죠? 이런 장면에서도 모델의 사진이 사용됩니다. 연구소에서는 AI의 학습 목적으로 3D 모델의 사진과 몸의 움직임이 필요합니다. 모델의 키와 체중에 따라 같은 동작을 할 때 어떤 부분이 달라지는지 축구로 예시를 들면 슛을 하는 동작인지 패스를 하는 동작인지 컴퓨터에게 공부를 시키는 것이죠 촬영은 실내와 실외 2번 진행되었고 다른 촬영과 다른 점은 모든 복장을 본인이 준비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해상도가 떨어지는 것을 걱정하셨는지 피해야 하는 옷의 색상도 전부 명시했고요

3D모델 촬영

모델 사진을 제공받아 이용하는 업체

 

3D모델촬영

이외에도 모델 사진을 제공받아 이용하는 회사는 다양합니다. 계약 조건은 위의 회사들이 모델 사진을 이용하면 일정 수수료를 받을 수 있도록 계약서에 서명했습니다. 적은 금액이라도 수수료가 입금되면 좋겠네요~!!

프리랜서 모델

촬영장 분위기는 어때?

처음 방문했을 때 촬영장 분위기는 활기차거나 즐거워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경직된 느낌이 들었고 제가 궁금한 부분을 계속 여쭤보니 서서히 차가운 분위기가 따듯하게 녹아내렸습니다.

야외에서 촬영하는 모습

이번 3D 모델 촬영에는 전문 모델이 아닌 일반인과 프리랜서분들이 많이 참여했습니다. 제가 촬영을 할 때 지나가시는 분들이 구경하셔서 조금 창피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혹시 이런 현장이 보인다면 촬영 중인 사람을 휴대폰으로 찍지 말아 주세요... 찍어봤자 누구한테 보여주지 못합니다. 저는 유명한 사람이 아니거든요 ㅠㅜ

시급 20만 원??!

3D 촬영을 하고 제가 바로 입금받은 금액은 세전 45만 원입니다. 1시간씩 총 2번 촬영을 했으니 적은 금액은 아니죠 시급으로 따지기 어렵지만 굳이 계산하자면 시급 20만 원 정도입니다. 추가로 제 사진을 구매할 때마다 수수료를 지급한다니 나쁜 조건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처음 프리랜서로 활동할 때 시간으로 계산하면 1.5만 원 혹은 2만 원 정도를 받았는데 세상 좋아졌습니다~ 물론 모델 촬영이라는 게 시급으로 주는 곳은 거의 없고 대부분 하루 촬영 기준으로 일당으로 지급합니다. 여기서 문제가 발생하는데 처음 촬영하시는 분은 많이 어색해서 촬영 시간이 계속 늘어나고 뒤에 기다리는 사람은 언제 끝날지 모르고 계속 대기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다행히 이번 촬영은 공개된 장소에서 진행했기에 앞사람이 하는 동작을 미리 연습하고 촬영에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다른 모델보다 30~40% 정도 시간을 단축해 촬영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진행하는 아르바이트 혹은 부업으로 다시 뵙겠습니다.

반응형
data-ad-unit = "DAN-1iupy2cy6btps" data-ad-width = "300" data-ad-height = "250">